사회복지 및 상담 분야의
사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 인재 양성
사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 인재 양성
사회복지서비스상담학과는 인간이 직면한 문제해결 및 삶의 질 향상에 필요로 하는 각종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, 실천 현장에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 상담 능력을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습니다. 본 학과는 다양한 대상 실천 · 현장 · 실천 · 정책 · 제도에 따라 유연하게 사회복지서비스를 이해하여 적용할 수 있고 더불어 실천 현장에서 상담을 기반으로 직접 개입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사회복지학과 상담학의 지식과 기술을 교육하고 있습니다.
사회복지서비스상담학과는 평생학습을 추구하는 성인학습자에 적합한 교육과정과 교육내용을 구성하여 사회복지 및 상담 분야의 사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 인재 양성, 사회복지와 상담분야의 고용창출, 지역사회의 실천현장과 연계강화를 통한 실무형 전문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졸업후 진로
○ 사회복지 및 상담 관련 분야 진출
-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및 관련 공공분야 공무원(군, 보호시설, 교정시설 등)
- 사회복지기관: 종합복지관, 노인복지관, 장애인복지관 등
- 각종 사회복지관련 공(단)기업: 국민연금공단, 건강보험공단, 근로복지공단 등
- 회복지 실천현장: 의료시설(의료사회복지사), 병원 및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신센터, 중독 관련 치료기관(정신건강사회복지사)
- 대상별 사회복지실천현장: 아동(아동보호개발 및 국제사회복지기관), 청소년(초·중·고 학교복지사, 청소년상담복지센터), 노인(시설 및 재가복지센터)
- 각종 상담 유관기관
-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및 관련 공공분야 공무원(군, 보호시설, 교정시설 등)
- 사회복지기관: 종합복지관, 노인복지관, 장애인복지관 등
- 각종 사회복지관련 공(단)기업: 국민연금공단, 건강보험공단, 근로복지공단 등
- 회복지 실천현장: 의료시설(의료사회복지사), 병원 및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신센터, 중독 관련 치료기관(정신건강사회복지사)
- 대상별 사회복지실천현장: 아동(아동보호개발 및 국제사회복지기관), 청소년(초·중·고 학교복지사, 청소년상담복지센터), 노인(시설 및 재가복지센터)
- 각종 상담 유관기관